영어 이메일 발주 배송조회 납기지연 반송 문의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어 이메일 발주 배송조회 납기지연 반송 문의

by 자린고비의 여행블로그 2022. 8. 22.

배송 조회 관련 영어 표현은 delivery(납기), shipping(배송), tracking number(송장번호), delay(납기지연), shipping date(발송일자), shipping(선적) 등이 있습니다. Please advise delivery date. 는 납기일을 알려주세요 라는 뜻입니다.

 

수입, 해외직구 등 영어로 해외 판매자와 소통을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반대로 아마존 셀러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물건을 보낼 때 고객의 문의를 대응해야 할 일도 많죠.

 

페덱스 수출운송장 이미지
운송장

발주 관련 문의

 

Please advise your order number.

발주번호를 좀 알려주십시오.

 

제 주문 번호는 xxxx입니다.

My order number is xxxx.

 

주문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I would like to cancel the order.

 

Please advise MOQ.

최소 주문 수량을 알려주십시오.

MOQ : Minimum Order Quantity, 최소주문수량

 

 

배송 관련 문의

 

배송관련 문의는 해외직구, 수출, 수입업무 중 가장 빈번하게 이뤄지는 질문입니다. 예시와 함께 배송관련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가급적 정중한 표현으로 문의함으로써 불필요한 오해나 갈등은 피하도록 합시다. 

 

제 주문은 언제 배송하나요?

Please advise when do you ship my order?

 

귀하의 주문은 오는 월요일에 배송될 예정입니다.

Your order number xxx is going to be shipped by next Monday.

 

출발 예상일을 알려주세요.

Please advise ETD.

 

ETD : Estimated Time of Departure, 출발 예상일

 

어제 xxxx 주문 번호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My order number is xxxx and I placed an order yesterday.

 

항공운송장 번호를 좀 알려주세요.

Please advise my AWB number.

 

발송이 지연되고 있는 것 같은데 제 주문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It seems like there's a delay. Please confirm the status of my order.

 

통관에 문제가 생겨 배송이 지연 중입니다.

The shipment has been delayed because there is custom clearance issue.

 

고객 불만 문의

 

제 드론이 고장 났어요. 어떻게  반품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My new drone is not working. Please advise how can I return it to you.

 

지난 5월부터 주문한 물건을 받지 못했습니다.

I have not been receive the order since last May. 

 

제품 보증 규정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Please explain about warranty program.

 

 

이상으로 발주, 배송, 고객 불만 관련 자주 사용되는 영어 표현을 공부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보다 더 다양한 표현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